세계농업유산 하동 야생차 해설사 키운다
 
 [2021-09-29 오후 6:20:42]

하동군신활력플러스사업추진단, 60시간 과정 야생차 해설사 양성교육 실시 

하동군신활력플러스사업추진단은 세계중요농업유산인 하동 야생차와 관련한 투어 프로그램 활성화를 위해 야생차 해설사를 양성한다. 

신활력플러스사업추진단은 하동 차()와 역사에 관심이 있는 만 18세 이상 군민 40명을 모집해 113일까지 ‘2021 하동 야생차 해설사 양성교육을 실시한다고 29일 밝혔다. 

교육은 하동녹차연구소를 비롯해 우리나라 차 시배지, 한밭제다, 쌍계사, 칠불사, 천년차밭길, 불일폭포 등 화개면 일원에서 매주 수·목요일 총 1560시간 과정으로 진행된다. 

교육 내용은 차의 이해를 시작으로 다례법, 하동 잭살차 만들기 체험, 하동 야생차의 역사·문화에 대한 이론 및 현장답사 등으로 구성된다. 

또한 하동차산업 현황 및 미래 전망, 차의 성분과 효능, 화개 민초들의 차민요, 지역 차농가 이야기, 차와 문학 강의 등 하동 야생차의 이야기를 들을 수 있는 강의도 준비된다. 

그리고 스토리텔링 기법 및 서비스 대응전략, 천년차밭길 트레킹 실습 및 CS교육, 시나리오 발표회 등의 교육으로 이뤄져 세계중요농업유산 하동 야생차 해설사로서 역량을 갖춘다. 

교육 수료 이후에는 하동 야생차 투어프로그램을 통해 하동 야생차 해설사로 활동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진다. 

자세한 사항은 하동군 홈페이지(hadong.go.kr) 행사·교육란을 참고하거나 하동군신활력플러스사업추진단 사무국(055-882-8936)에 문의하면 된다.